ETC

Aspire BVC코일(아틀란티스, 노틸러스, K1)리빌드입니다.

잉모탈 2016. 3. 27. 22:12
728x90

안녕하세요? 잉모탈입니다.

올해는 크라운탱크나 TFV4같은 극저옴, 고와트, 스테인리스나 클랩튼 코일을 사용하는 무화기가 대세가 되면서

어느새 0.5옴이 극저옴(서브옴) 취급을 받던 작년과는 베이핑 트렌드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작년만 해도 Kanger의 서브탱크와 Aspire의 아틀란티스가 서브옴 탱크 무화기에서는 탑자리를 놓고 경쟁중이었는데요

올해는 그렇지 못하네요 ㅎㅎ

자 리빌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희생양인 아틀란티스 코일과 리빌드 재료인 목화랑 건티슈 입니다.

미리 속을 빼놓은 상태이나 위 사진처럼 분해하시면 자연스레 사용하신 코일을 빼낼 수 있습니다 ㅎㅎ 

먼저 코일 외측의 액상 유입구를 막을 건티슈입니다.

위의 양은 겉면을 한바퀴 둘러보고 그보다 약간 짧게 자른 상태입니다. 

사실..저거는 오염되지 않는 한 안가는게 낫습니다.

저 솜 넣으면서 온몸에서 사리가 나오는듯 했습니다. 

솜을 끼워놓고 칸탈로 코일을 말았습니다.

사실 저런 기성 코일은 고무 절연체를 사용하기에 가급적 칸탈보다는

레디와이어 0.5옴을 구해서 빌드하는게 좋습니다. 

대략 이런 모양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순정 코일도 이런 모양입니다 ㅎㅎ

솜을 감기 시작할때 저 ㄱ자로 꺽은 다리 사이에 먼저 솜을 넣고 말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코일 다리와 코일이 접촉해서 쇼트가 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 만든 코일은 쑥쑥 넣어줍니다! 

다리하나는 절연체 밖, 하나는 절연체 안으로 넣고 정리하시면 됩니다. 

절연체 안쪽에 들어왔는 녀석도 꺾은 후 센터핀을 장착하고 남은 다리는 깨끗히 잘라줍니다. 

마지막으로 빼냈던 메쉬를 끼워주면 빌드 완료입니다.

주의사항은 아까 솜 끼울때 다리와 코일이 안붙어야 한다는 점과

위 사진처럼 가운데가 완전히 뚫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실....코일을 교환할 여력이 되신다면 그냥 사서 쓰세요.

 

감사합니다!

728x90